홈페이지안내

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

  • 홈페이지안내
  •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

2020. 05. 26. 제정 / 2021. 03. 01. 개정 / 2022. 03. 01. 개정

1.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

우리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·운영 합니다.

  •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
  •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

2. 설치 대수,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

설치대수 설치위치 촬영범위
1대 출입문앞 출입문앞, 엘리베이터앞 내외부 출입자

3.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

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 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.

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
관리책임자 박웅철 관장 경남가정위탁지원센터 055-237-1226
접근권한자 문영란 운영지원팀장
이덕영 복지사업1팀장
김나영 복지사업2팀장

4. 영상정보의 촬영시간, 보관기간,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

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
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사무실(운영지원팀)

5.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

  • 확인 방법 :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사전연락 후 기관방문
  • 확인 장소 : 사무실(운영지원팀)

6.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

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,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 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. 단,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최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.
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, 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.

7.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
우리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.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관리책임자, 접근권한자에게만 부여하고 있고, 개인영상정보의 위·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, 열람 시 열람목적, 열람자, 열람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

8.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
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·관리 방침은 2020년 5월 26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·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·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의 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.